부천시 SK그린테크노캠퍼스 조성 ‘탄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4 09:45
부천시 11일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부천시 11일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는 11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로써 SK그린테크노캠퍼스 조성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설명회는 부천대장첨단산업단지의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산업단지계획(안) 승인을 신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부천시 관계부서 공무원, 사업시행자, 기업인, 지역주민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부천시는 지역주민과 원만한 소통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발 빠르게 설명회를 추진했다. LH 관계자가 사업 추진현황 브리핑을 통해 기업인 관심사인 유치업종 및 업종배치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이후 참석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대장첨단산업단지는 부천시 오정동-대장동-원종동 일원에 총면적 56만㎡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4월에는 경기도-부천시-SK-LH-부천도시공사 등 5개 기관 대표자가 모여 부천대장첨단산업단지를 미래 첨단산업 거점단지로 만들기 위한 ‘SK그린테크노캠퍼스 조성을 위한 입주 및 투자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3기 신도시로 지정된 부천대장공공주택지구 내 위치한 부천대장첨단산업단지는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 일과 삶이 공존하는 자족기능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부천시는 향후 사업시행자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부천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