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민주평통, 한반도 평화통일 기원 한마음 대장정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5 21:52
민주평통, 평화통일 기원 한마음 대장정

▲강선구 정선부군수, 전영기 정선군의장, 전주열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장, 김기철 도의원 등이 ‘평화통일 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에 태극기를 들고 입장을 하고 있다.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위회가 주관한 제13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78회 광복절인 15일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장 일원에서 열린 행사는 강선구 정선부군수,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도의원을 비롯해 민주평통 자문위원, 자원봉사자,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을 주제로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기념식을 갖고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 해 하봉 정상에 오르는 동안 가리왕산과 함께하는 통일 기원 미션 수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하종 정상 전망대를 비롯한 행사장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 가리왕산 국가 정원 유치 기원 문화 한마당. 통일 퀴즈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전주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장은 "정선군의 평화통일 축제의 장으로 진행한 ‘평화통일 기원 한마음 대장정’행사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은 물론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해 다양한 안보 교육 및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