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전국 매장서 음원 송출
![]() |
▲사진=BGF리테일 |
20일 CU에 따르면, 고.마.움.송은 지난해 6월 발표한 ‘고·마·움(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약속문’을 CM(광고 음악)송 형태로 만든 곡이다. 이 약속문은 점포의 지속 성장을 위해 상품·서비스·점포 환경을 최상의 상태로 운영, 유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4월부터 CU는 자발적 지원한 점주들로 이뤄진 홍보단과 음원 제작 논의를 거듭하며 △즐거운 쇼핑 경험 △기분 좋은 만남 △일상의 휴식처 세 가지 중점 항목을 실천해 매일 보고 싶은 친구 같은 편의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내용으로 3곡을 만들었다.
이후 전국 가맹점주들과 매장에서 근무하는 스태프, BGF리테일 임직원 대상으로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총 2000여 득표 수 가운데 과반수를 차지한 1등 곡을 최종 음원으로 만들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해당 곡은 이달부터 전국 1만7400여개 점포에서 홍보물, 포스(POS), 디지털 사이니지 등 채다양한 널을 통해 송출된다. 점포 방송 시스템 ‘CU온에어’에서도 매 시간 2번씩 내보낸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이 되도록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고마움 송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