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사 온라인 관심도 1위는 삼성생명…한화·교보생명 뒤이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31 10:24

삼성생명, 3만1507건 포스팅 수 기록해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 "설계사 감소에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중요성 부각"

clip20230831102328

▲31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생명보험사 11곳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생명이 3만건대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경제신문 박경현 기자] 지난 2분기 생명보험사 11곳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생명이 3만건대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은 삼성생명 뒤를 이어 관심도가 높았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들의 정보량(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분석 시 생명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

조사 대상은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KB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

분석 결과 삼성생명은 지난 2분기 3만1507건으로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한화생명이 2만4789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은 이 기간 1만7267건으로 3위에 랭크됐다.

이어 흥국생명이 9210건으로 4위, 신한라이프가 8761건으로 5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KB생명 7493건, DB생명 5459건, 미래에셋생명 5258건, 동양생명 4982건, 푸본현대생명 2714건, AIA생명 2656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보험 설계사 수가 감소하고 있는 현실에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될수 밖에 없다"며 "포스팅 수에 있어서도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교보생명이 굳건한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pearl@ekn.kr





박경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