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민선8기 공약이행률 31.7%… 공약 13건은 조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31 14:20
백경현 구리시장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주재

▲백경현 구리시장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주재.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16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구리시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를 열고 공약 13건에 대한 조정을 확정했다.

시민평가단은 올해 7월 공약 관련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시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구성됐으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완-변경사항 심의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사업 추진 관련 개선사항 건의 등 역할을 수행한다.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사진제공=구리시

시민평가단은 16일 열렸던 1차 회의에서 민선8기 백경현 구리시장 공약사업의 총괄사항과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공약사업 조정 대상 사업 변경 내용 등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바 있다.

30일 제2차 회의에선 1차 회의 결과를 토대로 공약사업 조정내역을 최종 심의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의 전반적인 이행상황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토평교 하부 갤러리 조성 등 13건 조정대상 공약사업은 전체 안건 모두 원안 가결돼 조정내역이 확정됐다.

특히 6월 말 현재 전체 145건 추진과제 중 46건, 31.7% 고양이행 완료율을 보이고 있는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해선 참석위원 20명 모두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이행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선8기 1년간 900여 공직자와 함께 숨 가쁘게 추진해온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평가단 평가가 긍정적으로 내려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리 미래 발전을 이끌 민선8기 공약사업에 시민평가단 고견을 경청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