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신규-승진 공직자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1 06:53
포천시 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실시

▲포천시 ‘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교육’ 실시.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신규 공무원, 승진 공무원 등 약 170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30일 포천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공직자 부패방지를 예방하기 위해 한창희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청렴은 행동입니다’라는 주제로 청렴정책 동향 파악, 청렴에 대한 관점 필요성, 청탁금지법,?이해충돌 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강의했다.

한 신규 공무원은 "공직 업무를 수행하기에 앞서 부패 방지와 청렴 가치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공직자로서 청렴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가장 기본 덕목인 청렴의식을 새기고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포천시를 구현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포천시 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 교육

▲포천시 ‘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교육’ 실시. 사진제공=포천시

한편 포천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강력한 부패방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부서별 맞춤청렴 공유 운영’, ‘부서별 청렴소통의날 운영’, ‘청렴실천 일상화를 위한 청렴계단 설치’, ‘청렴 토크콘서트 시행’ 등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