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화장품·K-팝 음반 및 굿즈 등 출고…쇼핑몰 고도화 등 통해 국내 중소셀러 지원
![]() |
▲한진의 국제특송 택배 서비스 ‘원클릭 글로벌’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
원클릭 글로벌은 소상공인 전용 간편 국내 택배 서비스(한진 원클릭 서비스)를 국제특송까지 확대한 것으로, 통관과 국제 운송장 출력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결제·국내 픽업·쇼핑몰 제작 등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출고 품목은 △국내 유명 브랜드 의류 △K-뷰티 관련 화장품 △K-팝 음반과 굿즈다. 현재 배송이 가능한 국가는 미국·일본·홍콩·대만·싱가포르로, 향후 호주를 비롯한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한진은 자체 보유 물류 인프라를 토대로 국내 집하부터 해외 라스트마일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중량별로 요금을 세분화했다고 설명했다. 월간 배송 건수 별로 3~10% 할인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채택했고, 실시간 운송장 추적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홍콩에 본사를 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배송 플랫폼 ‘고고엑스’와 제휴, 국내 집하 시스템을 개선했다는 점도 언급했다. 기존 한진택배와의 연계성에 고고엑스의 집하 인프라를 추가, 다마스·라보·1톤 트럭을 비롯한 배송 단위별로 운송 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처도 확대했다. 쇼핑몰 고도화와 풀필먼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성장도 지원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글로벌을 통해 해외 유수 쇼핑몰에 입점하는 중소 셀러들의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들이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배송을 비롯해 다양한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pero1225@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