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2회 추경예산안 심의…조례안 15건부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6 04:35
연천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현장

▲연천군의회 제279회 임시회 현장. 사진제공=연천군

[연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연천군의회는 5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연천군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부의장 발의) △연천군 병역명문가 예우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영철 의원 발의) △연천군 동물보호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양희 의원 발의) △연천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재구 의원 발의) △연천군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배두영 의원 발의) 등 안건 7건을 심의한다.

또한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 조례안 △연천군 연강큰물터 시설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연천군 마을세무사 운영 조례안 △호우 피해 사망자-유가족 지원을 위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조례안 15건, 동의안 2건, 의견제시 2건, 예산안 1건 등 총 20건 안건을 심의한다.

또한 의사일정 시작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두천~연천 전철 사업과 관련해 국민경제와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여야 하는 국토교통부와 철도관리공단에게 바란다(김미경 부의장) △경원선(연천~신탄리간) 열차 조속한 정상운행 재개 촉구(박영철 의원)를 주제로 의견을 개진했다.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호우 피해자 지원, 군민복리 증진 등 군민 실생활과 밀접한 여러 안건을 다루게 된다"며 동료의원들에게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279회 연천군의회(임시회)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