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대상 ‘버섯농장 체험행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1 16:26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 대상 ‘버섯농장 체험행사’

▲"여기가 스마트팜이네요" 21일 기장군지역사화보장협의체가 마련한 스마트팜 버섯수확 체험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사진=기장군지역사화보장협의체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주민 50여명의 특별체험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21일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르면 가족실무분과 15가정 49명과 분과원 6명이 부산 기장군 정관읍 소재의 ‘기장스마트팜’(대표 윤지환) 버섯농장에서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장스마트팜’ 농장을 방문한 이들은 윤지환 대표가 버섯의 성장과정 및 버섯이 몸에 좋은 점에 대한 설명, 그리고 스마트팜에서 버섯이 자라는 모습 등을 어린이들에게 눈으로 직접 보여주고, 버섯을 수확하는 생산체험 등을 실시했다.

가족분과 송명자 기장열린상담소 대표는 "기장지역을 보다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성가정폭력 상담 및 무료법률(매월)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특히 민관으로 구성된 기장군지역협의체가 협력해 지역주민을 밀착, 섬기려는 모습에서 기장의 희망을 본다"고 전했다.

윤지환 기장스마트팜 대표도 "향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지역사화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해 시·군·구 단위로 설치하는 민관협력 기구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