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서울 서초구서 ‘여주 쌀 나눔 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7 11:11

이충우 시장, 여주시의원,시민 등 참가...대왕님표 여주쌀 나누며 ‘홍보’

clip20230927110459

▲지난 26일 열린 ‘여주쌀 나눔행사’ 참석자들이 홍보용 여주쌀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추석을 맞아 지난 26일 고품질 여주쌀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한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행사’를 큰 호응 속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여주시-서초구 간 업무협약에 따른 농업분야 우호증진 및 상생발전 도모를 위한 서초구청 주관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농가가 이달부터 참여하게 되자 시는 ‘여주 쌀 나눔행사’를 서초구 양재역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유필선, 박두형, 박시선, 경규명, 이상숙 등 여주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 참석자들은 대왕님표 여주 쌀 홍보용 햅쌀(진상미)을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시간 양재역(서초구청) 사거리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무료 나눠주면서 여주쌀의 장점을 홍보했다.

22

▲여주쌀 나눔 행사 모슴 사진제공=여주시

이날 행사로 여주시와 서초구의 농업분야 첫 교류라는 점에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향후 우호·자매도시로 승격·발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성황리 마무리 하는데 서초구청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한다"면서 "인구가 많은 대도시에서 진행한 이 행사를 통해 우리 여주 쌀이 대한민국 대표 쌀로 한 걸음 더 나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