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병역 프로그램 제공...학생 성장 기회 되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7 12:26

도교육청, 27일 경인지방병무청과 업무협약 체결
맞춤식 정보 제공 등 병역 진로 설계 활성화 ‘기대’

clip20230927121130

▲경기도교육청이 27일 경인지방병무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7일 경인지방병무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 진로 체험과 병역진로설계 지원에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학생의 미래에 답하는 경기진로체험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해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하면서 마련됐다.

임태희 교육감과 하성일 청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학생 병역진로설계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병역진로설계 프로그램 학생 참여 지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진로체험기관 활용 협력 △학생 병역진로설계 1:1 심층 상담 및 맞춤식 병역 이행 정보 제공 △병역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안정적 지원 노력 등이다.

도교육청은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진로체험기관으로 적극 활용해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토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취업 맞춤 특기병 제도와 연계한 직업계고 기술인재 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clip20230927121227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경인지방병무청이 학생의 군 관련 진로로 의미 있는 노력을 하고 있어 도교육청도 적극 참여를 결심하게 됐다"며 "병역을 앞둔 학생들에게 좋은 병역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학생 진로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오늘 협약으로 교육청도 학생들에게 군 경험이 인생에 중요한 성장의 기회이자 과제라는 점을 교육에 안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학생에게 더 좋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논의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