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핀크 리얼리에서 용돈 받기 이벤트.(출처=핀크 앱 갈무리) |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먼저 핀테크 기업 핀크는 리얼리에서 매일 10만원의 용돈을 주는 ‘리얼 토끼 잡고 용돈 받기’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26일부터 8일 동안 하루에 한 번 10만원(1명)에 당첨될 수 있는 랜덤 티켓을 제공해 최대 80만원의 당첨금을 받아갈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리얼리 챌린지 탭에 있는 ‘리얼 토끼 잡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다음 리얼리워드 티켓 페이지에서 ‘토끼잡기’ 티켓을 여는 즉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하루에 한 번 지급되며, 열리지 않은 티켓은 자정이 지나면 사라진다.
여기에 기존에 개최 중인 3가지 챌린지에 참가하면 챌린지당 1개씩 소정의 리워드 금액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각각의 티켓을 매일 준다.
또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는 다음 달 4일까지 ‘0원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0원 공동구매 프로모션은 핀다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해 본인 포함 5명 이상 팀을 구성하면, 구독경제 플랫폼 와이즐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르기닌 영양제 0원’ 쿠폰 1000개를 초대자를 포함한 전원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핀다 앱 사용자가 이벤트 페이지 하단 ‘초대 링크’를 눌러 친구에게 초대장을 발송하고, 초대 받은 사용자가 핀다 회원가입 후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팀으로 묶여 자동 응모된다.
5명을 모으지 못해도 친구와 같이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별도의 수량 제한 없이 지급된다.
신규 가입자는 또 다른 친구를 바로 초대할 수 있다. 한 팀으로 묶인 사용자들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의 회원가입과 리워드 달성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동안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돈키호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일본의 쇼핑 랜드마크들과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일본 돈키호테에서 1만엔 이상 결제하면 500엔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내 1인당 2번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모션은 지난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한다.
이외 일본 대표 편의점 ‘로손’, 대형 백화점 ‘킨테츠 백화점’, 가전제품 쇼핑몰 ‘빅카메라’, 문구점 ‘로프트’, 드럭스토어 ‘츠루하’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르니 카카오페이 앱이나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내 ‘혜택’ 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지난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1주에 1번씩 랜덤 캐시를 제공하는 ‘자주만나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주에 1번씩 랜덤 캐시를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가 고객에 제공하는 랜덤 캐시 총액은 약 3억원 규모다.
앱 방문 일수에 따라 ‘보너스 지급 레벨’이 결정된다. 이벤트 참여일부터 이전 30일 동안 5일 이상 방문 시 레벨1(인사하는 사이), 10일 이상 방문시 레벨2(반가운 사이), 15일 이상 방문시 레벨3(자주 보는 사이), 20일 이상 방문시 레벨4(소중한 사이), 25일 이상 방문시 레벨5(영혼의 단짝)가 된다.
각 레벨에 따라 추가 리워드를 제공하며, 당첨된 랜덤 캐시에 레벨1은 1배, 레벨2는 2배, 레벨3은 3배, 레벨4는 5배, 레벨5는 10배를 곱해 지급한다.
금융권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앱을 방문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dsk@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