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특강 19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1 23:00
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특강 포스터

▲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특강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특강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강좌- 주거정비 시행-대행자 비교 심화’를 군포시민 대상으로 오는 19일 오후 7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총 4회차)’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강생 대상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마련된다.

4회차 주거정비 시민강좌가 종료되자 시민은 심화강좌 개설을 강력하게 요청하고 관련 문의도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구역별-사업별 찾아가는 맞춤형 특강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사전조사 결과, 시민은 ‘시행-대행자 비교’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시민강좌에 나왔던 진상욱 변호사가 좀 더 심도 있게 교육을 진행하도록 군포시는 섭외했다. 아울러 특강을 통해 정비구역 지정을 위해 추진 중인 11개 구역에 대해 향후 사업시행과정에서 시민에게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특강은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까지 사업 주체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객관적인 비교로 진행되는 만큼 주거정비에 관심 있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10월18일 오후 1시까지 QR코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특강 등록 QR

▲군포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특강 등록 QR. 사진제공=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은 1일 "수요자 중심 맞춤형 강좌를 계속 준비하고 있으니 주거정비에 대한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중심 주거정비사업 실현을 위해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강좌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주거정비 관련 시민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