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블스 플랜', 5~9회 오늘(3일) 공개..이혜성·궤도 대립하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3 12:27
데블스 플랜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 플랜’ 5~9화가 3일 공개된다.넷플릭스

넷플릭스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데블스 플랜’이 새로운 에피소드 다섯 편을 오늘(3일) 공개한다.

‘데블스 플랜’은 변호사, 의사, 과학 유튜버, 프로 게이머, 배우 등 다양한 직업군이 모인 12인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으로 공개되자마자 흥미로운 게임부터 다채로운 캐릭터, 예측불가한 서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주 공개된 ‘데블스 플랜’ 1~4화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게임 플레이와 그 결과에 따라 출연자가 감옥에 가는 장면, 게임에서 탈락한 출연자가 생활동을 떠나는 장면 등이 담겨 출연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특히 4화 말미에 이혜성이 궤도에게 진솔한 고민을 이야기를 하며 눈물을 보이는 장면 직후 5화 예고에서 서로 대립하는 장면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켰다.

또한 선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이시원과 하석진의 몰래 접선하는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이시원은 피스에 상황을 반전시킬 비밀이 숨겨 있다고 확신하며 피스를 여러 방법으로 조립했고, 이에 하석진은 "너 지금 미친 과학자 같아"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이날 공개되는 5~9화에서도 두뇌 서바이벌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도의 심리전을 펼치며 여러 연합 작전을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쫄깃한 긴장감을 전할 예정이다.

이렇듯 종잡을 수 없는 믿음과 배신의 서사에 대해 정종연 PD는 "연합이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재미가 반감될 뿐만 아니라 갈등이 깊어져 파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한팀으로 플레이하는 경험을 통해 상대 연합이라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플레이어의 필요성에 대해서 고민하게 하고, 갈등의 요소를 와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연합이 재구성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출연자들은 변화한다. 혹은 성장한다. 본인 생애에 가장 흥미롭고 위험한 게임에 맞닥뜨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고, 그것은 자신에게 교훈과 변곡점을 선물한다. 이런 인간들의 실수와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블스 플랜’의 새로운 에피소드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고지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