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회 반려동물 페스티벌 14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5 11:30
2023년 제1회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 포스터

▲2023년 제1회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가 2023년 제1회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14일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이날 9시30분 독스포츠 대회를 사전 행사로 개막하고 오전 11시부터 본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성호 명사의 반려동물 행동교정에 대한 토크콘서트와 반려동물 특기를 보여줄 수 있는 뽐내기 대회도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견 교육을 어려워하는 반려인을 위한 문화교실, ‘행복한 산책이란?’을 주제로 산책교실, 반려견 문제점을 파악하는 사회화 교실이 각각 6회 진행되며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밖에도 장애물을 피하며 빠르게 이동하는 건강달리기를 진행하는 펫티켓 운동회도 준비돼 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 펫티켓 운동회, 뽐내기 대회는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오는 12일까지 사전 참가 접수를 받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운영한다.

반려동물 건강-행동상담, 반려동물 기초위생미용, 터그놀이 만들기, 이름표 만들기, 캐리커처, 추억사진 인화 등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또 축제현장에는 중-소형견용, 대형견용 2곳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가 설치돼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뛰어놀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5일 "이번 축제를 통해 펫 티켓을 지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반려생활 정보와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의왕 반려동물 페스티벌에 많이 참여해 반려동물과 멋진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