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가통계 자료활용 기여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5 11:56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전경.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가 통계청 주관 ‘2023년 국가통계 통합DB 자료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장려상)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통계자료를 제공하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통계작성 지정기관 등 403개 기관을 대상으로 통계자료 시의성, 정확성, 기관 협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8개 우수기관(최우수 1, 우수 3, 장려 4)을 선정했다.

광명시는 국가 승인 통계인 기본통계, 사회조사 결과 등을 국가통계포털(KOSIS)에 적시에 게시하고 자료를 관리해 정부가 각종 정책을 수립할 경우 자료를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한 국민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통계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점 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5일 "통계자료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각종 정책 수립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학술연구기관 등 민간기관 및 국민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공적 자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확성과 일관성과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통계자료를 적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국가통계 통합DB 자료관리 우수기관’ 시상식은 오는 11월8일 통계청에서 주관하는 통계작성기관 워크숍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