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양육법' 주제...10일부터 11월5일까지 수강 신청 접수
![]() |
▲한국뇌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인 정지윤 강사가 K클래스 현장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제공-맘스커리어) |
이번 강좌의 주제는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양육법’이다. 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의 건강한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두뇌계발영재교육학 박사이자 한국뇌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인 정지윤 강사가 진행한다.
강좌는 △이마고(Imago) 대화법(이해해 주고, 공감해 주고, 인정해 주는 대화법) △발달 단계에 맞는 소통법(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과 특징) △우리 아이에게 이런 모습이 있어요(중독, 산만, 공격성, 분노조절장애) △행복한 아이로 키우려면(부모 역할의 중요성)으로 구성됐다.
부모와 자녀, 부부간에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엄마 아빠 눈높이에 맞춰 전달한다.
‘이마고 대화법’과 ‘행복한 아이로 키우려면’ 등 정지윤 강사의 유익한 강의는 맘스커리어 K클래스를 통해서도 진행된 바 있다. 실제 K클래스 강의를 통해 자녀 양육법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움을 받은 엄마들이 많은 만큼 행복한 아이로 자녀를 키우고 싶은 부모들에게 유익한 강좌가 될 전망이다.
정지윤 강사는 "이마고 대화법 등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면 자녀는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녀는 그 대화법으로 친구와 대화하게 되면서 소통하는 따뜻한 대화법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며 "그렇게 서로서로 배워 갈 때 말을 통해 우리 마음은 따뜻하게 움직일 것이며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강좌는 다음 달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1시 30분 네 차례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ZOOM 프로그램 활용)로 질의응답이 가능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로 희망자는 포스터 QR 코드를 스캔 후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누리집)-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주민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시기별·유형별 훈육법을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올바른 육아 지식을 얻고 자녀와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싶은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은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운영, 주민들의 지식 함양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지윤 한국뇌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위너스브레인 지능개발연구소 대표원장 겸 한국두뇌개발영재교육 연구소 소장이자 한국심리상담협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 강서구에서 큰사랑심리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큰사랑심리상담소는 청소년이 꿈과 비전에 대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청 인증기관으로 교육기부를 하고 두뇌개발영재교육학을 공부해 뇌과학과 심리를 결합한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약물치료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