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아티잔’ 2기 공개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23 09:12
소니코리아 ‘아티잔’ 2기 공개 모집 포스터.

▲소니코리아 ‘아티잔’ 2기 공개 모집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소니코리아는 국내 사진 및 영상 아티스트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소니 아티잔’(Sony Artisans) 2기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Sony Artisans’은 2018년까지 진행해온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소니코리아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있다.

‘Sony Artisans’ 2기는 패션, 광고, 인물, 풍경, 여행, 스포츠·공연, 특수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진 및 영상 아티스트를 선발한다. 성별이나 연령, 사용 카메라 브랜드 및 기종에 관계없이 한국 국적을 가진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소니코리아는 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 알파 풀프레임 카메라와 시네마 라인 및 GM 렌즈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특별 할인 구매 기회 제공, 작품 활동비도 지원한다. 또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유튜브 초청 강연, 신제품 론칭 시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Sony Artisans’ 1기에서는 총 8인의 아티스트가 활동하며 자신만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다양한 작품을 소니 카메라와 함께 제작했다. 작품 활동 외에도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를 통해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