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로컬크리에이터, 도전해볼까?"…입문교육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25 08:08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입문교육과정 공모 포스터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입문교육과정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입문 교육과정’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I SEE 흥(興) 로컬, I CAN BE 로컬크리에이터’를 부제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시흥의 문화적 자원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경제-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시흥만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자 기획됐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 로컬비즈니스 창업 특화과정인 포틀랜드스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과정은 11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총 5회차로 운영된다.

11월1일 모종린 연세대 교수의 로컬 비즈니스 기초이론 강의 1차를 시작으로 △8일 로컬 비즈니스 기초이론 2차 △15일 포틀랜드스쿨 현장 적용 전문가 워크숍 △22일 사례 학습 △29일 선진지 탐방으로 마무리된다. 또한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양미현 문화예술과 팀장은 25일 "지역 문화-역사-생태자원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관계를 형성하며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고 지역을 깨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바로 로컬크리에이터다. 지역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장기적으로 지역에 안착해 지속가능한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인재를 발굴해 지역 문화생태계 가치 증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대상은 초기 창업자, 예비창업자 및 해당 과정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25명 내외다. 참여 신청은 신청서 양식을 작성한 뒤 이메일(dong-n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세부사항은 협동조합 공정여행 동네봄 누리집(dongnebom.com)과 시흥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협동조합 공정여행 동네봄 또는 시흥시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