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메탈릭 소재 고급 디자인 IH압력밥솥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30 09:17

6인용 베스트셀러 현대미 가미 재해석
'빛 반사' 은은한 느낌 4가지 색상 구성

쿠쿠전자 밥솥 신제품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 제품. 사진=쿠쿠전자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쿠쿠전자가 자사 베스트셀러인 ‘IH압력밥솥’ 모델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6인용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을 출시했다.

30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베스트셀러 모델이 가진 둥근 바디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이음새를 줄인 깔끔한 외관이 특징이다. 또한, 외관 소재로 메탈릭 소재를 적용해 빛 반사를 통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고, 부엌 인테리어를 위해 △루미실버 △루미웜실버 △루미와인 △루미다크실버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아울러 쿠쿠전자는 밥솥의 성능을 위해 신제품에 트윈프레셔 기술과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했다. ‘트윈프레셔’는 쫀득하고 찰기가 살아있는 밥을 지을 수 있는 ‘초고압 모드’(2.1기압)와 고슬고슬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 ‘무압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은 증기가 배출될 때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38.5dB)만 발생시킨다.

이밖에도 쿠쿠전자는 △조리 중 나물 등의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누룽지·이유식·찜 등 50여 개 레시피 탑재 △바(bar)형태 디스플레이로 취사 진행 정도 직관적 확인 △12분 만에 밥이 완성되는 쾌속취사 모드 지원 △대기전력 ON/OFF 스위치 등의 각종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품질 좋은 IH압력밥솥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시작을 되돌아보기 위해 베스트셀러 모델이 가진 디자인을 계승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품위 있는 헤리티지 디자인과 최신 사일런트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을 통해 주방 품격을 높이고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ys@ekn.kr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