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진흥회, UAE에 지식재산 관리 노하우 전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27 19:45

UAE 지식경제부 정책담당자 초청 연수 성공리 마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발명진흥회를 방문한 아랍에미리트(UAE) 초청 연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아랍에미리트(UAE) 지식재산 정책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관리 역량 및 창의발명을 통한 지식재산 창출 확대 초청연수’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UAE 지식경제부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관리 역량 및 창의발명교육 경험을 몸소 체험하며 한국의 지식재산 노하우를 습득했다.

특히, 이번 초청연수는 현장형 연수로 운영, 글로벌 지식재산(IP) 스타기업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대상 지식재산 지원 정책의 성과 사례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북 경주발명교육체험관을 방문해 창의발명 역량 강화를 위한 우리나라의 체계적인 발명수업을 참관했다.

김운선 발명진흥회 교육연구본부장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재산권 발전 경험을 바탕으로 UAE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관리 역량과 UAE 창의발명 인프라가 확대돼 UAE의 지식재산권 창출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앞으로 두 기관 간의 협력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