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버스킹 ‘나도 가수다’ 구리대교 명명 외쳤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29 09:51
구리시 버스킹 ‘G-Stage On’ 구리대교 명명 홍보 안내문

▲구리시 버스킹 ‘G-Stage On(나도 가수다)’ 구리대교 명명 홍보 안내문.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구리시민이 릴레이로 진행하는 주말 버스킹 ‘G-Stage On(나도 가수다)’을 올해 3월25일부터 진행해왔다. G-Stage On은 구리시민에게 공연무대를 제공하고, 아마추어 직장인밴드 육성을 통해 구리를 직장인 및 인디밴드 거점도시로 만들고자 마련됐다.

나도 가수다 버스킹 공연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구리시 음악창작소의 멀티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다만 28일 토요일 오후 2시 진행된 공연은 구리시민걷기대회와 연계해 구리한강시민공원 가족 힐링 캠핑장에서 열렸다. 구리시민과 한강공원을 찾은 관람객에게 ‘구리대교 명명’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날 공연무대에는 구리시 음악창작소 프로그램인 ‘아마추어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에 참가한 구리시민과 구리시 음악창작소 음원제작지원사업 대상자가 올라 구리대교 명명을 희구하며 가창을 선보였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29일 "G-Stage On 콘서트는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참여형 공연 콘텐츠로, 시민이 함께하는 공연무대를 통해 시민이 더 즐겁고 행복한 구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구리대교 명명도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tage On은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관람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출연이 무료로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및 공연 참가 신청은 구리시 음악창작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공연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구리시 음악창착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