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윤 홍성군의회 의원, "청년 농어업 지원 앞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30 13:08

대통령 소속 농어촌 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자문단 활동 본격화

IMG_7915
"대한민국 농어업의 미래는 청년들의 어깨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청년들이 지역을 살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생명산업인 농어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지난 27일 대통령소속 농어업 농어촌특별위원회 청년자문단(이하 청년자문단)으로 위촉된 홍성군의회 이정윤 의원은 장태평 위원장으로부터 농어업위 대회의실에서 위촉장을 수여받고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청년자문단은 장태평 농어업위원장(전 제58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직속으로 전국 총 19명의 청년으로 구성돼 농어업 농어촌 정책 과정에서 청년의 참여를 높이고 농어업 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임기는 2023년 10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6일까지이며 다양한 여론 수렴을 통해 정부 정책으로 제시해 중앙부처에 전달하는 핵심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제안된 안건은 농어업위의 각 분과위원회에서 검토를 거친 후 정부 정책으로 공식 의제화하여 논의될 예정이다.

한편, 이정윤 의원은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업 특구 홍성군의 의원으로서 농어업정책 과정에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생명산업인 농어업 발전으로 청년들의 귀농·귀촌 토대를 마련해 지역 소멸 예방에 앞장설 것"이라 강조했다.


홍성=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ad0824@ekn.kr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