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기보, 청년이사회 간 첫 교류행사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1 00:00
한국해양진흥공사-기보, 청년이사회 간 첫 교류행사 실시

▲한국해양진흥공사·기술보증기금 청년이사회 교류행사 참석자들이 행사 후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함께 지난 27일 부산 남구 기보 본점에서 청년이사회 교류행사(혁신사례 네트워크 데이)를 개최했다.

1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체결한 ‘공공기관 업무혁신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활동의 일환으로 양 기관 청년이사회 공동 주최로 개최되었다.

참석자들은 주니어 직급의 시각에서 제안했던 올해 혁신과제들을 소개하고 개별 혁신과제 수행 중 발생한 문제점을 극복했던 경험 등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의 계기로 삼았으며 새로운 혁신과제 아이디어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또한 공공기관 공통의 경영공시, 혁신관리, 예산집행 등의 업무수행 중 내부 프로세스 개선 경험과 각 기관의 업무 방식을 공유하며 상호 배움의 기회를 가졌다.

정영두 공사 ESG경영실장은"이번 행사는 양 기관 청년 직원들이 서로 업무 노하우 및 혁신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이사회 교류 활동이 기관의 실질적인 조직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