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카카오뱅크와 ‘제33차 핀테크 데모데이’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2 11:42

235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카카오뱅크와 ‘제33차 핀테크 데모데이 with Social Impact Chapter’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핀테크 데모데이’는 디지털 금융혁신을 이끌어갈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된 대표적인 핀테크 행사이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데모데이는 스포츠, 관광, F&B, 금융·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소셜임팩트챕터(Social Impact Chapter)와 연계하여 개최됐다.

인사이트 세션 및 토크쇼를 통해 각 산업별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추구할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스타트업 부스를 통해 올해 센터가 카카오뱅크와 운영 중인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참여 기업 9개사는 기업을 홍보하고 타 산업 관계자와의 자율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이후 별도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핀테크 스타트업 8개사의 IR 발표 및 실제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권이 있는 투자심사역 8인과의 1:1 밋업이 이뤄졌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올해 센터는 카카오뱅크와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며 혁신 기술과 사회적 가치의 접점을 고민해왔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핀테크 산업을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여 그 저변을 넓혀나가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