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의 ‘베트남 하남성’ 투자설명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4 02:28
안산상공회의소 2일 베트남 하남성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안산상공회의소 2일 베트남 하남성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상의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는 신성장 동력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베트남 하남성’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2일 안산상의 그레이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레 티 투이 베트남 하남성 당서기 겸 인민의회 의장, 응우엔 부뚱 주한 베트남 대사 등 베트남 대표단 14명과 안흥국 ㈜한샘 고문, 김태한 삼위정밀 대표, 하상진 신양금속공업㈜ 대표, 이순천 ㈜디엘전자 대표 등 베트남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인 58명이 참석했다.

베트남 하남성과 교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 이석종 안산시 산업지원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4명도 참석했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투자설명회에서 "안산 기업은 국제경제 불확실성과 위기 속에서도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레 티 투이 하남성 당서기 겸 인민의회 의장은 이에 대해 "하남성은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지역으로 많은 한국 기업이 투자하고 있다"며 "부품, 가공, 제조,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촉진으로 하남성에 진출한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화답했다.

안산상공회의소 2일 베트남 하남성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안산상공회의소 2일 베트남 하남성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상의

이날 설명회에선 △베트남 하남성 소개 △베트남 투자환경과 관련 법규(이효진 법무법인 태평양 외국인 변호사) △하남성 진출 한국기업 사례(최석인 아남전자㈜ 이사)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투자, 경영, 근로여건에 대한 기업인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정보교류가 이뤄졌다.

한편 베트남 하남성 초청 투자설명회와 관련된 자료는 안산상의 누리집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사항은 안산상의 미래전략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