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서 반도체 홍보관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5 11:06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2023_1

▲홈페이지 캡처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 2023)(이하 IKS)에 참가하여 반도체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인베스트코리아가 주관하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KS)은 한국 투자정책을 책임지는 정부 측 고위 담당자와 핵심산업을 주도하는 주요 기업들, 6대 첨단산업에 기반을 둔 지자체와의 정보교류 및 상담이 이루어지는 한국 최대의 투자홍보 행사이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바이오, 이차전지·에너지, 미래차,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지자체·경제자유구역(FEZ), 외투·국내기업, 유관기관이 참가하며, 투자가 100개 사 및 국내기업, 협단체 등 120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강원자치도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투자유치박람회의 반도체 산업존에 참가, 홍보관 운영을 통해 강원형 반도체산업 소개 및 홍보자료, 홍보물품 배부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지난 반도체대전 참가에 이어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홍보관 운영 등 강원형 반도체에 대한 전방위적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