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 '뉴 비전' 선언…”1시간 여유 돌려드려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7 07:15
경기교통공사 6일 New 비전 선포식 개최

▲경기교통공사 6일 New 비전 선포식 개최. 사진제공=경기교통공사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교통공사는 6일 공사 홍보 서포터즈와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도약을 다짐하는 ‘경기교통공사 NEW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사는 지난 1년 동안 민선8기 경기도정 방향 및 신임 CEO의 경영철학, 대내-외 고객의견 수렴, 비전 수립을 위한 전 직원 워크숍,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공감대 형성 과정을 거치며 나온 전략과 의견을 담아 새로운 비전을 세웠다.

선포식을 통해 밝힌 공사의 NEW 비전은 ‘기회의 경기,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교통서비스의 선두주자’이다. 또한 혁신성장, 공감경영, 미래지향의 핵심 가치 아래 공사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체계도 발표했다.

이번 선포식은 경기교통공사의 본격적인 도약을 알리는 출발점으로써 임직원이 함께 고민하며 공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공사의 미래 혁신과 변화의 결의를 다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께서 교통혁신을 통해 ‘도민에게 1시간 여유를 돌려주겠다’고 약속한 것처럼, 우리 공사는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소통으로 도민이 만족하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사명을 부여받았다"며 "모든 임직원이 하나 되어 새로운 경영 비전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경영전략을 실행해,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대중교통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경기교통공사 NEW 비전 선언문 전문이다.

경기교통공사 직원 일동은 ‘기회의 경기,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교통서비스의 선두주자’라는 공사 NEW비전과 ‘혁신성장, 공감경영, 미래지향’이라는 핵심가치를 내면화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한단계 높은 미래 교통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하나, 우리는 열정을 바탕으로 변화를 선도하여 혁신 경영을 구현하고,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도민이 행복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에게 사랑받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소통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2023년 11월 6일

경기교통공사 임직원 일동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