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도교육감, 바디텍메드 방문…직업계고 현장실습 현장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7 23:43

도 내 최최 현장실습 기업 방문…현장실습 상황 잠감·실습 학생 격려

신 교육감,  현장실습 기업 직접 점검

▲신경호 교육감은 27일 강원 교육감으로서는 처음으로 직업계고 현장실습 기업을 직접 방문해 실습중인 학생들 및 기업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 교유감으로서는 처음으로 직업계고 현장실습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실습 운영 상황과 안전 점검 및 현장실습에 참여 중인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 교육감은 27일 춘천시 거두농공단지에 위치한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기업 바디텍메드(주)를 방문했다.

바디텍메드는 2013년도부터 매년 현장실습생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현재 원주의료고 학생 8명, 춘천한샘고 학생 1명이 현장실습에 참여 중이며, 직업계고 현장실습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우수 기업이다.

이날 신 교육감은 현장실습생 및 기업담당자와 면담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실습을 강조했다.

이어 현장의 어려움과 현장실습의 필요성에 대해 소통하고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기업과의 협력 및 지원방안에 대해 다양하게 논의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현장실습 운영에 힘써준 기업의 열정과 노고에 감하린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기업, 교육청의 유기적 관계 구축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현장실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현장실습 종료 후 학생들이 우수한 직업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