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 12월 공급예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9 13:42

3242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광주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가 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연제동일원에 위치해 있다. 더블생활권이 특징으로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북구문화센터가 있으며 첨단 롯데마트, CGV,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유스퀘어 문화관, CGV,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메디컬타운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대 20층, 총 5개 동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9㎡ 113세대, 84㎡ 267세대로 총 380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 정남향 단지 배치와 4BAY, 4ROOM(일부) 설계로 뛰어난 채광은 물론 세대 맞통풍이 뛰어나며 층간 소음 방지 및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필로티 구조를 일부 적용하였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 마당이 조성되어 넓은 동 간 거리를 확보하였으며 고품격 커뮤니티센터도 적용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센터, 맘스테이션,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 건강마당, 경로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에는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폰 원격 제어와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집안 시스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조명, 난방 가스제어는 물론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작동이 가능하며 원격검침 시스템, 일괄 소등스위치, 각방 온도조절 등의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특징이다. 단지 인근 동림IC가 위치해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우며 빛고을대로, 북문대로 등을 통해 광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상무지구 시청사 뒤편과 첨단 보훈병원 간 4.98km를 잇는 4~6차선 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빛고을대로의 교통량이 분산되면서 출퇴근 시간대 교통체증 현상이 완화되는 동시에 첨단지구에서 상무지구 도심까지 자전거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까지 가능하다.

추후 광주 지하철 2호선 예정지인 양산역(29년 예정)과 양산공원역(29년 예정)이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상업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시내버스와 환승 체계 구축으로 광주 전 지역을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1km 내 양산초, 건국초, 연제초, 양산중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학교 주변에 다수의 학원가까지 이용할 수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양산호수공원, 영산강, 본촌 근린공원 및 북구 종합체육관 및 문화센터가 인접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