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바이오텍,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1 14:06

이미지.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질량 분석 기반 전문 분석 회사 바질바이오텍이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바질바이오텍에서 제공하는 질량 분석 서비스는 크게 5가지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메타볼로믹스(metabolomics) △리피도믹스(lipidomics) △글리코믹스(glycomics) △펩티도믹스(peptidomics) 분석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일부를 다중으로 분석하는 다중오믹스 분석도 가능한데, 각 분석 서비스에는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석이 포함되어 있어 연구자들은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 가공을 요청할 수 있다. 임상시료에서 오믹스연구를 위한 조직시료 분쇄(cyro-prep) 과정 후 동량으로 소분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획득한 ISO27001 인증은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정보보호정책, 통신·운영, 접근통제, 정보보호사고 대응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관리영역, 144개 세부 항목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하고, 개선하는가에 대한 평가다. 인증범위는 질량분석 서비스를 위한 정보보안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사의 민감한 연구 자료들과 정보를 다루는 분석 회사로는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인증이라고 여겨진다.

바질바이오텍 관계자는 “바질바이오텍은 고객사들의 핵심 연구 정보를 주로 다루는 기업으로서 무엇보다 정보 보안을 최우선으로 한다”라며, “이번 ISO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도 더욱 철저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바질바이오텍은 질량 분석 기반의 오믹스(OMICS) 분석 전문 기업으로, 10년 이상 다수 연구개발 및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글로벌 분석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단백체 분석, 대사체 분석, 지질학체 분석, 당질체학 분석 분야와 시료 정제, 분리 방법의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있어 연구 성과를 내놓고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액체 크로마토그래피(liquid chromatography) 장비, 고해상도 질량분석(mass spectrometry) 장비, 한 번에 수백 개의 시료 처리가 가능한 샘플 자동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다수의 국공립 연구소 및 협력 업체들과의 연구 설비 공유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고품질의 연구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