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종복 군수, 동절기 대비 ‘경로당 38개소’ 점검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2 06:34
[기장군] 정종복 군수, 동절기 대비 ‘경로당 38개소’ 순회점

▲정종복 기장군수가 경로당을 순회 점검하면서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정종복 기장군수 11월 한 달간 동절기 대비 관내 경로당 직접 순회점검

부산 기장군은 지난 11월 한 달간 동절기를 대비해 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접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점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본격적인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도래에 따라 어르신들의 생활공간인 경로당을 집중 점검하면서, 재해취약 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과 시설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 군수는 지난 11월 6일 정관읍 대전마을 경로당을 시작으로 27일 철마고촌센트럴 경로당까지 5개 읍면, 7개 분회 경로당 총 38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 △난방시설 상태 △시설물 안전관리 현황 △방역상황 등에 대해 면밀한 점검을 시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면서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고, 각종 경로당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중요한 공간이다.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늘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오는 12월 중 점검반을 별도 구성해 동절기 자연재해, 감염병 유행 등에 대비해 관내 등록 운영 중 경로당 301개소에 대한 전수점검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기장군] 정종복 군수, 동절기 대비 ‘경로당 38개소’ 순회점

▲부산지역 농축협 임직원이 기장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쾌척했다.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정종복 기장군수. 사진=기장군

■부산지역 농·축협 임직원, 기장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쾌척

부산지역 농·축협이 기장군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기장군에 따르면 지난 1일 기탁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정병규 부산농협 본부장, 부산지역 농·축협 조합장들이 참여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은 부산시 내 10개 농·축협 소속 임직원 177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취지에 맞게 도농복합도시인 기장군에 1770만원을 기부했다.

정병규 부산농협 본부장은 "농·축협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의지를 모아 기장군에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부금이 기장군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농·축협 임직원들의 기부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와 전국 농협창구에서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세액공제 혜택과 지자체가 준비한 소정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된다.

또한 기장군은 기장미역·다시마, 돼지국밥 밀키트, 표고버섯, 청국장 가루·환, 미역국수와 동전육수세트, 기장지역특산주 등 기장만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장군] 정종복 군수, 동절기 대비 ‘경로당 38개소’ 순회점

▲기장군 정관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원들이 주거취약 어르신의 집수리 봉사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정관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 ‘집수리 봉사’ 이웃사랑

지난갈 30일 정관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강희)가 관내 비닐하우스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기장군에 따르면 이날 봉사활동에는 협의회 회원 8명이 참여해 △씽크대 교체 △선반 제작 △LED전등 교체 △방역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이날 도움을 받은 어르신 부부는 "그동안 형편이 되지 않아 집수리는 꿈도 꾸지 못했는데 이렇게 새마을단체 회원분들이 찾아와 집수리와 방역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강희 정관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불편하게 생활해 오셨는데 깨끗해진 집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