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항공본부, 전문가 초청 '정책 제언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4 12:00

분야별 전문가 초청 정책 제언 및 토론

정책 제언 간담회_1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가운데)은 분야별 전문가 및 산림항공 본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림항공본부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산림항공본부는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계획 정책 제언‘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달 30일 개최했다.

4일 산림항공본부에 따르면 산림항공본부 주요 업무와 관련해 항공·드론·홍보·경제 등 분야별 전문가 9명을 초청해 산림항공본부 정책 분석 및 자문,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고기연 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과별 업무계획 보고, 전문가 정책 제언, 토론 및 의견종합 순으로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 확대 및 지자체(산림과)와의 협업 강화 △산불 예방 및 계도 기능 강화 필요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미디어 노출 기회 마련 필요 △조종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모의비행 훈련장치 추가 도입(S-64) △산불 진화 업무 담당자 피로,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 계획 수립 등이 논의됐다.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은 "전문가의 정책 제언을 반영해 산림항공본부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수립한 정책을 기반으로 산불로부터 국민의 생명 보호 및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 보전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