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5 11:12

상수원관리지역관리, 비점오염저감사업 부문 1위 ‘2관왕’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홍천군이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에서 ‘상수원관리지역관리’, ‘비점오염저감사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 홍천군은 환경부 환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상수원관리지역관리’와 ‘비점오염저감사업’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5일 홍천군에 따르면 군은 이번 성과평가에 따라 포상금(총 950만원) 및 향후 사업비 증액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한강수계관리위원회에서는 한강수계관리기금 지원사업 중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8개 사업(관리청별 주민지원사업, 환경기초시설설치, 환경기초시설운영, 상수원관리지역관리, 생태하천복원사업, 친환경청정사업, 비점오염저감사업, 오염총량관리)에 대해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우수기관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홍천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 및 관리 능력으로 성과목표를 100% 달성했다. 사업에 대한 홍보 및 교육, 사업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을 통해 문제점을 적극 해결함에 따라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장인식 군 환경과장은 "한강수계기금 사업과 관련해 사업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발굴과 개선방안 마련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한강수계의 수질개선에 최선을 다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