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과 보험업 발전 MOU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6 14:24
보험개발원

▲6일 허창언 보험개발원장과 오기 프라스토미요노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보험부문 CEO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보험개발원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과 양국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은 보험에 대한 관리, 감독 뿐만 아니라 보험요율 산출 및 통계관리 기능도 담당한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기관간 상호 이익과 발전, 양국 보험산업 발전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 이에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결실을 맺자는 데 합의했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위험평가를 위한 통계관리 및 가격산출 기법 선진화 협력, 보험 분야 공동조사와 연수 등이다.

이번 협약은 허창언 원장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동남아 보험산업 선진화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OJK에 제안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논의가 구체화됐다.

보험개발원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이 산출하는 보험요율의 합리성 확보를 위한 가격 산출 기법, 보험사 상품 신고시 효율적인 위험률 확인 프로세스 등 요율·계리 분야의 연수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수반돼야 하는 기초통계집적 및 관리 방안과 함께 향후 다양한 IT 인프라 구축에 대한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경제 성장에 따른 잠재력이 크고 한류의 바람이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K-보험 인프라를 조성해 보험사들이 시장 포화 위기에서 돌파구를 찾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