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내 DSR·이자 정보 확인하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7 09:59
카카오뱅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카카오뱅크는 ‘내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정보’와 ‘이자계산기’ 등 대출 관련 서비스 2종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이 대출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대출 신청과 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내 DSR 정보는 고객이 본인의 DSR과 예상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간단한 정보를 한 번 입력하면 1분만에 DSR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DSR정보를 확인하려면 먼저 내 DSR 정보 화면에서 보유 대출 정보를 조회한 후 소득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예상한도, 은행과 제2금융권 각각의 최대 한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자계산기 서비스는 대출금액과 금리, 기간, 상환방식 등 대출 정보를 입력하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달 중 선보이는 ‘신용대출 비교하기’에 이자계산기를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이자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기존 카카오뱅크 대출 심사 부결 고객 대상으로만 제공해오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신규 대출 신청 고객으로 확대하는 등 대출 플랫폼으로서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달 내 DSR 정보 오픈 후 한 달만에 60만명이 넘는 고객이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대출 서비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dsk@ekn.kr
송두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