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시리즈 출간…와디즈에서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4 13:34

동서양 고전 명작 30편을 엄선하여 낭독극 대본으로 각색
인문학적 교양, 소통력과 표현력 향상을 위해 대본 시리즈로 국내 최초 출간

신간

▲<30 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시리즈

[에너지경제신문 김지형 기자] 동서양의 고전 명작 30편을 엄선하여 각색한 <30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이 총 10권의 전자책 시리즈로 구성되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전의 깊이와 가치를 알고 있으나 높은 장벽을 느끼며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독자들을 위해 희곡으로 각색한 <30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은 고전에 입문하려는 초등 고학년 어린이나 청소년, 낭독극이라는 새로운 책 읽기 방법을 통해 인문학적 교양을 쌓으려는 성인 독자들에게 색다른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평가된다. 각색은 진혜경,양찬일,구경희 작가가 맡았다.

<30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은 인간의본질과세상의 가치를 다루고 있는 인문 고전 명작들 속에서 현대 사회가 겪고 있는 인간성의 상실, 소통과 포용의 결핍에 대한 해답을 찾으려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낭독대본집 출간은 책 읽기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쌓아가는 것뿐만 아니라,함께 낭독하고 토론하고 공감하면서 상호 연결의 기쁨을 제시하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30 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시리즈는 독자들로 하여금 여러 역할을 자신의 목소리로 표현하면서 소통 능력과 표현 능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작품 속 등장인물이 되어 상상력을 발휘해 낭독하는 독자들은 내재된 예술적 본능과 영감,생동감 넘치는 에너지가 깨어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기획자이자 작가로 참여한 ㈜프렌즈온스테이지 진혜경 대표는 "희곡으로 각색되어 출시되는 이번 시리즈 전집이 고전은 어렵고 지루할 것이라는 선입관을 깨고, 책읽는 시간을 즐거운 연극놀이로 바꿀 것"이라고 강조한다. ㈜프렌즈온스테이지는 온라인을 통해 낭독극,작품토론, 글쓰기를 진행하는 인문예술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펀딩오픈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다.



■추가 설명

<30 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수록 작품

1권:피노키오의 모험,마지막 잎새, 옹고집전

2권: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홍길동전,플랜더스의 개

3권:파랑새,바리데기,사랑의 학교

4권:톰소여의 모험,왕자와 거지,걸리버 여행기

5권:피터팬,크리스마스 캐럴,안네의 일기

6권:어린 왕자,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15소년 표류기

7권: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서유기,프랑켄슈타인

8권:동물농장,돈키호테,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9권:리어 왕, 죄와 벌,은하철도의 밤

10권: 빨간 머리 앤,라마야나,레미제라블



<각색 작가 소개>

진혜경

문학석사. 대학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하였고 대학원에서 영미 희곡을 전공했다.교양 다큐멘터리 PD, 기획, 커뮤니케이션 분야 일을 해왔다.작가 집단 스토리작작의 리더이며 인문예술교육과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렌즈온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양찬일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였고 잡지사 기자와 IT 관련 스타트업 창업 멤버로 활동했다.이후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재테크 및 자기 계발 서적을 집필했으며 최근에는 오랫동안 구상한 소설을 쓰고 있다.

구경희

진학지도 컨설턴트.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강의와 상담을 하며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디자인하는 것을 축복으로 여기고 있다. 수많은 학생들을 지도하며 읽기의 위대함을 경험했으며 산책과 그림 그리기를 즐긴다. 공저로 <카피 레프트, 우주선을 쏘아 올리다>, <전지적 언니 시점>이 있다.



<도서 가격>

<30 일간의 세계 명작 낭독 여행>10권 세트 구성, 프로모션가격:9만4500원

김지형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