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민선 8기 공약사업 '43%' 완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4 18:16

김명기 군수,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주재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4)

▲김명기 횡성군수는 14일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횡성군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14일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명기 군수 주재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파악 및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민선 8기 4대 목표 상식과 소통의 열린 군정, 소득과 가치의 활력 경제, 나눔과 만족의 행복 복지, 희망과 열정의 밝은 미래에 기반한 100대 실천 계획을 지난 8월에 확정하고 이행 중이다.

11월 말 기준 공약 가운데 횡성형 마을공동체 활성화, 청년 일자리 아카데미 운영, 가구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경관 농업 단지 조성, 장기 요양 요원 처우 개선, 청소년 예술 체육 분야 지원 확대, 지역특화 예술축제 추진 등 43개를 완료했다.

군에 따르면 주민자치센터 신축, 가축분뇨 자원화 신재생에너지 생산 시스템 구축 , 횡성형 노인 통합 돌봄 사업, 횡성호수길 연계 관광자원 개발 등 나머지 사업은 정상 추진 중에 있다.

우천면 제2 일반산업단지 조성, 유천 기업 및 공공기관 유치, 우천 오원지구 문화관광 개발사업 등 장기 추진 사업은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업 체계를 유지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군은 분기별로 공약 추진 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김명기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이행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해 추진 현황을 군민께 알리려 한다"며 "군민이 부자 되는, 행복횡성·희망횡성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