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파주시 민원콜센터 개소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9 10:46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민원행정 혁신을 주도할 민원콜센터 개소식을 18일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기관-단체 대표와 상담실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 민원콜센터는 민원, 교통, 문화, 복지 등 시정에 대한 문의 및 민원 채널을 하나의 창구로 일원화한 것으로, 총 15명 상담사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시민 누구나 △파주시 민원콜센터를 이용하면 △단순 민원 문의는 상담사가 직접 안내하고 △담당부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사가 담당부서를 확인해 연결하며 △상담과 동시에 필요한 정보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11월까지 시스템 구축과 상담원 교육을 마치고 7일 시범운영을 개시했다. 시범운영 결과 등을 바탕으로 영상상담, 챗봇 상담 서비스, 1:1 문자상담 등 상담 범위와 운영 경로를 단계적으로 확대-적용할 예정이다.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파주시 18일 민원콜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김진기 부시장은 개소식에서 "상담사들이 소통 최일선에서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기를 바라며, 파주시 민원콜센터가 시민과 행정을 연결하는 ‘더 편하고! 더 가까운!’ 행정의 결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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