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아르츠 성탄 마켓’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4 14:06
의정부문화재단 ‘아르츠 성탄 마켓’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아르츠 성탄 마켓’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과 소극장 로비에서 겨울시즌 <아르츠 성탄 마켓>을 개최한다.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의정부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진행되던 ‘아르츠 마켓’은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와 소규모 창작자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문화예술시장이다.

의정부문화재단 5월 ‘아르츠 마켓’ 현장

▲의정부문화재단 5월 ‘아르츠 마켓’ 현장.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아르츠 성탄 마켓에는 경기북부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플리마켓이 펼쳐져 다양한 겨울상품, 직접 만든 과일청-쨈-마카롱-머랭 등 먹거리, 매듭공예와 스티커, 엽서-음반 등 다채로운 생활소품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성탄 마켓이 열리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선 빛과 소리를 지닌 신비로운 12미터의 거대한 물탑 ‘오르:빛 워터파고다’ 미디어아트 전시도 운영돼 행사장을 찾는 시민에게 이색 체험과 볼거리도 선사한다.

의정부문화재단 5월 ‘아르츠 마켓’ 현장

▲의정부문화재단 5월 ‘아르츠 마켓’ 현장.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이와 함께 24일과 25일 소극장 로비에서 ‘리틀반한클래식 어린이합창’과 ‘유니버설 브라스 앙상블’, ‘청소년오케스트라’, 색소포니스트 ‘한상훈’이 꾸미는 크리스마스 음악회도 펼쳐져 이번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한편 아르츠 성탄 마켓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8시30분까지이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는 별도 사전예약 필수). 행사 세부내용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