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롯데리아 '전주비빔 라이스'…정식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7 12:26

다시 먹고 싶은 버거 1위 선정돼 재출시
쌀 번과 반숙계란·소고기 패티 등 특징

라이스버거

▲27일 롯데GRS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재출시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사진=롯데GRS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롯데GRS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올 초 선보였던 한정 메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주 비빔 라이스버거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올해 출시된 신 메뉴 가운데 다시 먹고 싶은 버거를 주제로 진행한 ‘땡스버거’ 선정 투표 캠페인에서 득표율 약 35%로 1위를 차지해 재출시됐다.

전주 비빔 라이스버거는 연초 출시했을 때 당시 제품과 가격과 중량, 원재료를 동일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약 160g의 쌀로 만든 번과 함께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반숙계란 패티와 소고기 패티 등을 더했으며,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비빔밥 맛도 구현했다.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출시를 기념해 롯데리아는 오는 31일까지 ‘땡스버거 카드 만들기’ 1차 행사를 운영하고, 내년 1일부터 18일까지 2차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행사에 참여한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M3(1명), △에어팟 맥스(3명), △닌텐도 스위치 OLED(10명) 등을 제공한다. 또, 행사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롯데잇츠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땡스버거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재출시를 결정했다" 며 "떙스버거 캠페인으로 연말 고객이 원하는 메뉴 재출시를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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