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최문순 화천군수 "먹고 사는 문제, 지역경제 활성화 행정력 집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1 00:07

담대한 미래 비전 바탕 전략사업 싫행 전력

최문순 화천군수_1

▲최문순 화천군수. 사진=화천군

화천=에너지경제신문 /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국군 장병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승천하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드립니다.

올해 우리 군정은 ‘행복한 마음, 신나는 삶, 밝은 화천’ 이라는 지향점을 향해 정진하면서 전략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통해 화천의 발전기반을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화천의 담대한 미래 비전을 바탕으로 전략사업들을 철저히 실행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올해 군정의 주요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만들기’ 사업을 더욱 공고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공공 주거정책 추진을 통해 정주여건 개선에 속도를 내겠습니다.

셋째 새로운 미래 관광 소재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넷째 어르신을 잘 모시고,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미래지향적 농업·임업·축산업을 육성하여 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화천의 미래 발전기반인 사회간접자본 확충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접경지역 현안에 대해 보다 강력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아울러 통합 취수장 신설을 통한 상수도 보호구역 개선, 당거리~평화의댐 구간 민통선 북상, 강원특별자치도법 특례를 통한 군사규제 개선 등 지역 발전의 걸림돌이었던 중복 규제들을 하나 하나 제거해 나가겠습니다.

이 밖에도 올해 중앙정부의 세수 부족에 대비해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고, 강원특별자치도법 제3차 개정에 군민 이익이 극대화 될 수 있는 특례 법안 반영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 장병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며칠 뒤 우리 군의 자랑인 산천어축제가 온전한 일상 속에서 개최됩니다.

큰 기대감 속에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차근 차근 준비해온 만큼, 이번 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산천어축제를 시작으로 우리가 지금까지 함께 극복한 위기와 이룩한 성과들이 성장의 자양분이 되어 여러 분야에서 긍정적이고 가시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올 한해도 우리 군정은 어르신 잘 모시고, 화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을 잘 키우는 것을 기본으로 하면서 모든 행정의 최우선 정책 목표를 지역의 먹고 사는 문제,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우리 군정이 나아가야 할 길을 알려주는 나침반은 바로 군민 여러분입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들은 오직 군민들만을 바라보며 흔들림 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군정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리며, 모든 군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