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행동' 액트(act), 3월 주총맞이 '개미의 봄' 이벤트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2 14:26

AI 활용 주총 승률 예측 등 5가지 서비스 선봬

KakaoTalk_20231231_194203628
[에너지경제신문 박기범 기자] 소액주주들을 위한 인증기반 주주행동 플랫폼 액트가 ‘개미의 봄’이벤트를 개최, 3월에 있을 정기주주총회 준비에 나섰다.

지난해 29일 액트는 곧 다가올 정기주주총회 시즌을 맞아 ‘개미의 봄’ 이벤트를 개최했다. 액트는 마이데이터를 통한 인증을 기반해 전자위임, 투표, 분석자료 등을 제공한다.

‘개미의 봄’ 이벤트는 액트앱 내에서 개별 종목별로 진행되며 △주주명부열람등사 △주주제안 △AI를 활용한 주주총회 승률 예측 △주주대표 선출 △주주목소리 공론화 △주주대표 커뮤니티 형성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상법상 주식 1주만 가지고 있어도 가능한 주주명부열람등사나 일정 지분율을 넘겨야 가능한 주주제안 등의 기회를 얻기 위해 소액주주들은 힘을 합칠 공간을 얻는다. 또 공간 속에서 주주연대 관련 활동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자문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표대결 승률 예측 서비스를 통해 전략적 행동 모색과 동시에 재미도 찾을 수 있다.

이벤트에 앞서 간단한 주주제안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이에 참여한 주주지분율 합산이 5% 이상인 종목은 본격적으로 ‘개미의 봄’ 이벤트에 함께하게 된다.

이상목 액트 대표는 "주주들이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행사하고 기업의 미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미의 봄’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액트는 주식 투자를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면서 동시에 주주들이 경영 참여를 통해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이번 이벤트 개최의 취지를 밝혔다.

박기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