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현장 중심 ‘고객몰입’…신한은행, 상반기 부서장 인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2 14:16
신한은행

▲신한은행.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빠른 정착과 영업기반 조기 구축을 위해 2024년 첫 영업일인 2일 ‘상반기 부서장 정기인사’를 시행했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28일 현장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영업채널 그룹장 확대 배치 △데이터 기반 솔루션 제시 ‘영업지원부문’ 신설 △대면·비대면 채널 총괄 ‘채널부문’ 신설 등 조직을 개편했다.

이어 이날 고객몰입 관점에서 현장 중심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 영업점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승진·주요 부서 보임 시 우대했다. 또 부서장으로서 리더 역할을 강화하고 빠른 의사결정으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본부부서 팀장 슬림화 △영업점 SRM·SPB 감축 등 부서장 ‘소수정예화’를 추진했다.

이번 정기 인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영업점 3년, 본부부서 5년 이상 장기 근무 부서장을 교체했고 △직무의 연결과 확장을 위한 ‘부서장 직무 순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본부부서 ‘여성 부서장급 비율 확대’도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부서장 인사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순간 함께 할 수 있는 고객 몰입 영업조직 재편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새로운 금융솔루션을 제시해 고객 삶에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에 따른 부임일은 오는 8일이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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