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5 00:00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가 4일 시청 종합민원실 현관에 ‘국민행복민원실’ 우수인증기관 현판을 내걸고 힘차게 새해 출발을 알렸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의왕시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사진제공=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제는 행정안전부가 민원인 편의 제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 시도교육청, 경찰서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효율적 공간 배치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민원실 안전환경 조성 등 2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3년간 인증이 유효하다. 의왕시는 2015년 처음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이후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성제 의왕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범용 디자인)을 도입한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 서비스 향상,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 등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법정처리기간보다 빨리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기간 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있다.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의왕시 4일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은 현판식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민원업무에 임해 달라"며 "앞으로도 행복과 감동을 주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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