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관광택시’ 누리집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8 09:13
안동 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안동시는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택시 누리집을 새롭게 열었다.

안동시  「관광택시 누리집 정식 오픈」

▲안동시 ‘안동관광택시’ 누리집이 개설 됐다.(제공-안동시)

이전에는 관광택시를 이용하려면 (사)안동시관광협의회 누리집 ‘안동을 담다’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었으며, 그마저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어려워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광택시 기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별도의 누리집을 신설하고, 기존 복잡했던 예약 방식을 간소화하여 이용객들이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신속·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개선했으며, 다국어(영·중·일)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로, 누리집은 기사님 소개, 예약 안내, 관광코스, 커뮤니티 카테고리로 구성하였으며 스마트기기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모바일 누리집도 구축하였다.

이용 희망자는 최소 3일 전 누리집을 통해 예약해야 하고, 요금은 △기본 5시간에 10만 원(승합 25만 원) △초과시간 당 2만 원(승합 5만 원)이다.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안동시관광협의회에도 문의가 가능하다.

남상호 관광정책과장은 "쉽고 편리하게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오픈 했으며, △축제 연계 요금 이벤트 △KTX, 한국관광공사 연계 상품개발 △친절교육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관광택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