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학생선수 e-school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30 10:28
[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꿈을 그리고 꿈을 이루어가는 학생선수들을 위한 2023 학생선수 e-school 성과공유회가 지난 26일 10시 더케이호텔 서울 및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최됐다.

학생선수 e-school]

▲학생선수 e-school(제공-크로스컴퍼니 코리아 )

학생선수 e-school 성과공유회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고 이야기한 프랑스 소설가 앙드레 말로의 말과 같이 꿈을 그리고, 그 꿈을 닮아가는 학생선수들을 위한 논의의 장으로, e-school 성과와 추후 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이날 김샛별 한국교육개발원 박사의 사회로 시작된 e-school 성과공유회에서는 △정동식 심판과 신아람 선수의 기조 강연 △학생선수 e-school의 우수사례 발표 △학생선수의 학습권 담론과 학생선수 e-school의 역할(정현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선임연구원) △학생선수 e-school의 효과성과 추후과제(윤기준 인천대학교 교수) △학생선수의 긍정적 성장을 위한 이해와 e-school 활용 방안(김현진 한국교육개발원) △임다연 목포해양대학교 교수, 배재현 광신중학교 교사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종합토론(학생선수 학습역량과 스포츠 역량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방향 모색(안)) 등이 진행됐다.

크로스컴퍼니 코리아 임직원과 김요한 대표이사기념촬영

▲크로스컴퍼니 코리아 임직원과 김요한 대표이사(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본인제공]

이 행사를 총괄 진행한 김요한 주식회사 크로스컴퍼니코리아 대표이사는 "준비 기간이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되어 뿌듯하다"며 "아울러 주최사와 주관사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해 더욱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좋은 행사를 많이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e-school 성과공유회는 교육부 및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했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