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의 요리 솜씨가 편의점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2년 5월부터 TV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중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이찬원이 선보인 7종이 누적 1500만 개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어 류수영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이 올해 1월 기준 매출 톱2에 나란히 올랐다.
올해에도 GS25를 통해 '신상출시 편스토랑' 상품이 판매된다. GS25는 “직접적인 매출 효과 외에도 화제성, 브랜드 가치 제고 등 간접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고 있다고 판단해 편의점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기존 월 단위로 각각 진행됐던 상품 출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 콘셉트로 확장하는 변화도 모색한다. 1030 고객 중심의 소비를 넘어 40대 이상의 고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적 방침을 세웠다.
GS25는 “지금까지 출시한 총 31개 제품의 누적 매출이 지난 1월 말 기준 500억 원을 넘어섰다"며 “GS25를 통해 선보인 '신상출시 편스토랑' 상품이 수백억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가장 성공한 콘텐츠 커머스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