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 참여로 국민체감형 ESG 경영 실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 임직원들은 민족명절 설날을 맞아 광진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를 빚고 민속놀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주최 경로당 연계사업인 설맞이 '행복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 간의 친목을 지원하고 1·3세대 간 통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사보원 임직원들은 ESG 현장경영 실천을 위해 광진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참여했다.
사보원 임직원 35명은 2일부터 8일까지 광진구 관내 화양경로당 등 5개 경로당에서 직접 만두소를 만들고 경로당에 오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도 빚어 따뜻한 간식으로 대접하였다. 또한 경로당에 오시기 어려운 취약계층인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댁내에 방문하여 명절 선물도 전달하였다.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만두를 빚으니 가족들과 함께한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 요즘은 만두를 사서 먹는데 오랜만에 모여서 이렇게 함께 만드니 즐겁고 재미있다"라고 하시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사보원은 지난해 11월 광진구 '2023 제1회 사랑의 김장축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관내의 저소득층 가구 1067세대에 10Kg씩 전달하였으며, 올 1월에는 11개 지역아동센터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사보원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다양한 나눔과 지원을 펼쳐 왔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국민체감형 ESG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이하 “법"이라 한다)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사업의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