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2024년 한국어교원 3급 시험 대비 국비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4 17:09
토픽코리아

'한국어 일번지' 토픽코리아에서 2024년 한국어교원 3급 국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교육 담당자는 “한국어교원 3급 단기 과정은 매주 수요일 개강이며, 총 8주 과정"이라며 “교원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그만큼 수강생 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한국어교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국어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소정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경우 국가가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 120시간(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 이상을 이수한 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외 대학과 대학 부설 기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이 개설된 국내외 초·중·고등학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지도하는 국내 외 정부 기관,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기관을 비롯해 국내외 세종학당 및 세종교실,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한국교육원, 해외 진출 기업체, 국내외 일반 사설학원 등에서의 취업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수업은 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어교원 전문 교수진 강의, PC 및 모바일 무제한 반복 수강, 1:1 맞춤 학습 상담, 기출문제집 및 이론서 무료 제공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 중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외에도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으로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등 모두 고용노동부 직업 훈련에 등록되어 있으며, 강의는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